포항나들이 – 구룡포 과메기박물관 – 포항아기와 가볼만한 곳 (23개월)

영업시간 09:00~18:00 정기휴무일: 매주 월요일 주차: 좋은 입장료 무료

7월 초에 포항에 다녀왔어요. 먹고 놀다가 아빠 보러 구룡포 잠깐 들어와서 구룡포 과메기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남편이 구룡포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여기가 원래 남편의 초등학교였대요. 지금은 학교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과메기 박물관이 들어왔습니다.

넓은 주차 공간에 주차합니다.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건물이 매우 크고 넓습니다.

1층에 가상 해저 체험관이라고 해서 영사기로 영상을 쏴 해저의 느낌을 보여주는 작은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는 조금 작아서 아쉬웠어요.

1층에 해수어를 관람하는 곳이 있습니다.손 씻는 곳도 있고 만질 곳인 줄 알았더니 손 넣지 말라고 쓰여 있었어요.

그리고 3층이었던 것 같은데 여기 볼풀이 있어요. 공을 던지면 과메기가 되는 스크린도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도평이가 여기서 되게 재밌게 놀았어요.

맞은편에 블럭놀이 하는 곳도 있어요.과메기를 상징하는 물고기 모양일까요?

아이의 종이에 그림을 그리면 영사기에서 화면에 비추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모레 높이별로 그림이 달라지는 체험관도 있습니다. 해양생물 전시도 되어 있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맨 아래층에는 특산물도 팔고 있습니다. 수유실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넓은 들판에서 조금 뛰어놀고 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