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는 매연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 보조금 혜택과 저렴한 유지비용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대중화되고 있습니다.전기차의 경우 내연기관 자동차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고 경고등도 다릅니다.하지만 전기차에서만 볼 수 있는 경고등의 의미가 정확한지 모른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오늘은 꼭 알아야 할 전기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행 가능 표시등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시동을 걸면 엔진이 없어 소음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시동이 걸렸는지 가끔 헷갈릴 수 있습니다.자동차 화살표가 달린 이 경고등은 시동을 걸었을 때 주행 가능 상태를 알려주는 표시입니다!!! 만약 주행 가능한 표시등이 깜박이면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으니 가까운 정비소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점검하십시오.
충전 표시등
콘센트 또는 휴대폰 충전 어댑터처럼 생긴 이 경고등은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충전 표시등입니다.충전 상황에 따라 녹색과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충전 중에는 빨간색,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점등됩니다.
파워 다운 경고등
전기차 출력사항이 낮아지면 센서가 작동해 경고등을 표시하고 운전자에게 충전할 시기를 알려줍니다.배터리가 오래되거나 잔량이 없을 때, 전압이 낮을 때, 모터나 구동용 배터리의 온도가 높을 때, 냉각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때 정상적인 주행에 문제가 되는 고장이 발생할 경우 나타나는 경고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파워다운 경고등이 켜지면 급발진, 급가속 없이 바로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경고등
주행 중 서비스 경고등이 켜지거나 시동 후 꺼지지 않을 경우 제어시스템 센서가 고장나 안전사항과 관련이 있는 장치이므로 액추에이터라는 원동기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구동용 배터리 잔량 경고등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잔량이 부족한 경우 점등합니다.경고등이 켜져 있으면 주행 가능 거리가 30에서 40 킬로미터 정도이므로 급속한 충전이 필요합니다.그러나 주행 환경에 따라 주행 가능 거리는 늘어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회생 제동 경고등
회생제동장치에 이상이 생기면 점등되며 정상 상태보다 브레이크 페달 조작량이 늘거나 제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어 안전하게 주행 후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보조배터리 충전 경고등보조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충전 시스템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점등합니다.주행 중 경고등이 커지면 차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시동을 끄고 다시 시동을 걸어 경고등을 재확인하십시오.만약 재시동 후에도 경고등이 켜지면 보조배터리에 문제가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차량 점검을 해야 합니다.오늘은 꼭 알아야 할 전기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자동차 계기판에는 수많은 경고등이 있고 빨간색과 노란색은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위험을 알리는 신호이므로 즉시 차량을 세우고 점검해야 합니다.또한 전기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오늘은 이 기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점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오늘은 꼭 알아야 할 전기차 경고등의 종류와 의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자동차 계기판에는 수많은 경고등이 있고 빨간색과 노란색은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위험을 알리는 신호이므로 즉시 차량을 세우고 점검해야 합니다.또한 전기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오늘은 이 기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점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