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자율주행

자율주행 저자 안드레아스 헤르만, 발터 브레너, 루퍼트 슈타들러 출판 한빛비즈 출시 2019년 08월 29일.

자율주행 저자 안드레아스 헤르만, 발터 브레너, 루퍼트 슈타들러 출판 한빛비즈 출시 2019년 08월 29일.

가까운 장래에 완전 자동 운전 차가 대중화되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자동 운전 자동차는 단순히 운전을 자동적으로 만들어 주니 운전이 아주 편안해라는 직관적인 사실도 중요하지만 사실적으로는 우리의 사회와 인간 생활에 큰 변화가 생길 정도의 사건이다.자동차 관련 저명한 전문가 3명이 공저로 참여한 책”자동 운전”은 자동 운전이 단순한 운전 편의를 넘어 한국 사회의 변화와 더욱 문화까지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예측하는 책이다.최근 급속한 기술 발전을 고려하면, 상당히 오래 된(2019년 8월 초판 발행)책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현재와 미래의 자동 운전 차량에 대한 분석이 정확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안하며, 작가들의 관련 분야에 관한 모든 지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동 운전은 0~5단계로 나뉘는데 현재의 기술은 3단계 정도에 위치하고 있다.조만간 4단계를 지나 5단계로 나아가는 경우 완전 자동 운전이 현실화하지만 그렇게 되면 한국 사회에 많은 변화가 따를 것.우선 가장 쉽게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운전에 대한 부담이 없어지므로, 이동 중에 다른 일을 하기 때문에 우리 시간은 24시간이 아니라 25시간 늘어날 것이다.즉 운전에 빼앗긴 1시간을 되찾고 이동 중에 잠도 있고 아니면 E메일 체크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아니면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인터넷에 접속하고 평소 가고 싶었던 멋진 장소에 대한 탐색도 있다.이런 단순한 편리성만 아니라 자동 운전은 우리의 삶을 크게 만들 것이다.자동 운전에 따른 발달과 차량의 흐름 개선과 이동 속도의 개선 등의 결과로 지금보다 더 먼 곳에서 출퇴근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대도시 인구 분산 효과와 다시 자동 운전 차로 공유 차량 확대에 의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전통적인 직업의 쇠퇴, 전통 제조업인 자동차 회사의 IT업체로의 전환, 이로 인한 기업 무화의 변화와 개인의 업무 형태 변환, 각종 자동차 관련 법규 개정과 보험 업계의 대응 방식과 영업 형태의 변화 등 수많은 분야에서 우리는 변화할 것이다.물론 아직 넘어야 할 과제가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결국 이런 문제는 해결되어 우리는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이다.앞으로 많은 분야에서 우리의 생활에 변화를 가져온 자동 운전 차의 현실을 알고 이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살펴보고 특히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관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이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일이 더욱 중요하게 됐다고 판단된다.현재의 법 논리는 자동 운전 차에 이를 것으로 한계에 부닥친다.기계가 운전을 모두 맡으면 자동차에 탄 사람을 드라이버로 볼 수 있느냐는 의문이 제기되기 때문이다.자동 운전 시스템을 가동하는 행위 자체도 이제 법적으로 의미 있는 행위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본문 중에서.미래의 생활 변화에 관심 있는 여러분에게 추천.자동차 개발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완전자율주행차가 일반화되면 우리 생활은 어떻게 변화할까? 자율주행자동차는 단순히 운전을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운전이 매우 편해진다는 직관적인 사실도 중요하지만 사실적으로는 우리 사회와 인간의 삶에 큰 변화가 일어날 정도의 사건이다. 자동차 관련 저명 전문가 3명이 공저로 참여한 책 ‘자율주행’은 자율주행이 단순한 운전 편의를 넘어 우리 사회의 변화와 나아가 문화까지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예측하는 책이다. 최근 급속한 기술 발전을 고려할 때 상당히 오래된(2019년 8월 초판 발행) 책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현재와 미래 자율주행차에 대한 분석이 정확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안하고 있어 저자들의 관련 분야에 대한 모든 지식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자율주행은 0~5단계로 나뉘는데 현재 기술은 3단계 정도에 위치해 있다. 조만간 4단계를 거쳐 5단계로 진행될 경우 완전자율주행이 현실화되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가 따를 것이다. 우선 가장 쉽게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운전에 대한 부담이 사라지기 때문에 이동 중 다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시간은 24시간이 아니라 25시간 늘어날 것이다. 즉 운전에 빼앗긴 1시간을 되찾아 이동 중 잠을 잘 수도 있고, 아니면 이메일 체크나 업무를 처리할 수도 있을 것이다. 아니면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볼 수도 있고 인터넷에 접속해 평소 가고 싶었던 멋진 장소에 대한 탐색도 가능할 것이다.이러한 단순한 편의성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은 우리 삶을 크게 바꿀 것이다. 자율주행을 통한 발달과 차량흐름 개선과 이동속도 개선 등의 결과로 지금보다 더 먼 곳에서의 출퇴근이 가능하며, 이로 인한 대도시 인구분산 효과와 또 자율주행차로 공유차량 확대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전통적인 직업 쇠퇴, 전통적 제조업인 자동차회사의 IT업체 전환, 이로 인한 기업무화 변화와 개인 업무형태 변환, 각종 자동차 관련 법규 개정과 보험업계 대응방식과 영업형태 변화 등 수많은 분야에서 우리는 변화할 것이다. 물론 아직 넘어야 할 과제가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결국 이런 문제는 해결되고 우리는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이다. 앞으로 많은 분야에서 우리 생활에 변화를 가져올 자율주행차의 현실을 알고 이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고, 특히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현재 법 논리는 자율주행차에 도달하면 한계에 부딪힌다. 기계가 운전을 모두 맡으면 자동차에 탄 사람을 운전자로 볼 수 있느냐는 의문이 제기되기 때문이다. 자율주행 시스템을 가동하는 행위 자체도 더 이상 법적으로 의미 있는 행위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 본문 중에서. 미래의 생활 변화에 관심 있는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자동차 개발 관련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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